로지텍 iPad 태블릿 키보드 by 함부르거

일전에 블루투스 키보드 어느걸 고를까 하던 것을 결국 로지텍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주용도가 아이폰에서 글 쓸 거라 역시 아이폰 전용이 낫겠다고생각했거든요.

오늘 받아서 지금 아이폰에서 이걸로 타이핑하고 있는데 키감도 좋고 전체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모바일 키보드라곤 하지만 일반적인 키 사이즈를 가지고 있어서 타이핑 하기도 좋고 케이스를 스탠드 삼아서 타이핑하는 것도 좋습니다. 강당의 조그만 책상에서 시험삼아 타이핑했는데 제가 쓸 주용도에도 딱 맞고 좋네요.

다만 PC에 연결해서 쓸 때는 윈도우와 키 매핑이 달라서 많이 불편하더군요. 일반적인 애플 키보드에선 오른쪽 Ctrl 키가 한자 변환인데 이건 그게 없고 대신 서치 버튼이 있어서 윈도우에선 파일 탐색이나 각종 프로그램의 탐색 창이 뜹니다. 이스케이프 자리엔 아이폰 홈버튼이 있어서 이걸 누르면 브라우저의 홈페이지가 나오고 커맨드 키는 시작메뉴 나오는 식이라 심히 당황스럽더군요. 다만 서치 키로 탐색창 바로 나오게 하는 것은 쓸만해서 가끔 PC에서도 작업용보조키보드로 쓰는 것은 괜찮을 듯 합니다.

암튼 홈버튼이라든가 각종 iOS용 특수키들이 있는 건 아이패드나 아이폰 용으론 거의 신의 한수란 생각이 들 정도로 편하네요. 아이폰에서 가장 불편했던 최하단으로의 이동도 컨트롤+방향키로 해결이 되니 그냥 시원합니다. iOS용 휴대용 키보드로는 돈이 아깝지 않네요. 이건 진짜 써보지 않으면 이 편리함을 모를 것 같습니다.

그래도 웨지 모바일 키보드가 생각이 나는 것은 역시 한영키 같은 특수키 때문일까요. 페이지업 페이지다운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케이스도 생각보단 고급스럽지만 웨지 모바일의 깔끔한 마무리에 비하면 2% 부족한 느낌도 들고... 하긴 그래서 만원 정도 가격 차이가 나는 거겠지만요. ^^;;;

전체적으론 만족스런 구매였습니다. 이젠 정말 노트북 킬 일이 적어지네요. 왠만한 건 폰으로 다 해결되니... 이제 어머니 선물용이란 명분으로 아이패드 사는 일만 남았습니다. ㅎㅎㅎ



트위터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