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vs 스위스 5:2 by 함부르거

사우바도르의 폰치 노바 경기장에서 무지막지한 스코어가 나왔습니다. 

네덜란드-스페인 5:1, 독일-포르투갈 4:0에 이은 프랑스-스위스 5:2 라는 스코어지요. 2번까지야 우연이라 치부해도 되겠지만 이쯤 되면 여기 뭐가 있나 하는 생각이 안들 수 없네요. 3경기 총합 17골이 터졌네요. -_-;;;

골이 팍팍 터지는 바람이 반쯤 졸면서 보다가(...) 확 깼습니다. 역시 축구는 골이 터져야... 새벽이라 무알콜 맥주와 함께 하는데 역시 맛없군요. -_-;;; 국내에서 시판되는 무알콜 맥주 중에 마실 만한 녀석은 크롬바커 정도 밖에 없어요. 

전반에만 3:0이 되고 후반에 5:0까지 벌어졌을 때도 저는 스위스가 이렇게까지 질 팀은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플레이하는 걸 보면 전반 3:0도 납득이 안가는 스코어였어요. 그렇게 못하는 팀이 아니거든요. 프랑스가 워낙에 잘했긴 해도 이 정도 차이가 날 게임은 아니라고 보고 있었습니다. 

스위스의 폰 베르겐 선수가 경기초반 안면 부상으로 조기 교체된 게 수비 조직력에 안 좋은 영향이 있던 거 같습니다. 교체되어 들어간 센데로스도 좋은 선수지만 이젠 나이도 있구요. 

그리고 막판 가서 스위스가 두 골 넣었습니다.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은 결과죠. 선수들이 져도 그냥 지지 않겠다는 의지와 다음을 생각하는 정신력이 좋은 경기를 만들었습니다. 스위스는 역시 좋은 팀입니다. 질 때 지더라도 멋있게 졌어요. 이러면 다음 경기에 임하는 분위기가 달라지죠. 

프랑스는 골들 하나 하나  예쁘게 넣더군요. 과연 아트사커랄까. ^^;; 팀웍도 좋아 보이구요. 프랑스 선수들이 이렇게 열심히 뛰는 거 오랜만에 보는 거 같습니다. 뭐라고 콕 찝어 말하기 어려운데 화면에서 전해지는 느낌이 있잖아요. 똑같이 뛰더라도 죽어라고 뛰는 거하고 아닌 거하고 보여지는 차이가. 이번의 프랑스는 기대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마지막 벤제마의 슈팅은 코미디. ㅋㅋㅋ 월드컵에서 2경기 연속으로 2골 이상 넣은 선수가 몇 명 없다던가...  휘슬 울린 다음에 들어가서 데샹 감독의 당황한 표정이 재밌었습니다. ^^

그러고 보면 데샹, 코바치... 현역으로 뛰는 걸 보던 선수들이 월드컵에 감독으로 나오네요. 황선홍이나 홍명보, 최용수도 있지만 이런 외국 선수들은 또 느낌이 다릅니다. 


코스타리카-이탈리아 전은 두통이 있는 관계로 보는 둥 마는 둥 했는데 딱 페널티킥 못 받고 바로 그다음 골 넣는, 그 유쾌 상쾌 통쾌한 장면만 보고 뻗어 잤네요. 프랑스-스위스전 시작하는 시간에 깨보니 코스타리카 1:0 승리 ㅋㅋㅋㅋㅋㅋㅋㅋ 

핑백

덧글

  • 다져써스피릿 2014/06/21 06:44 #

    끝에 벤제마 슈팅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 ESPN 중계진은 "저거 무효라고 누가 얘기해주려나욬ㅋㅋㅋㅋㅋ" 하던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함부르거 2014/06/21 06:46 #

    벤제마한텐 간절한 거 같던데요. 그래서 더 코미디 ㅋㅋㅋㅋㅋㅋㅋ
  • 공놀이 2014/06/21 11:43 # 삭제

    코스타리카 16강 진출 ㅊㅋㅊㅋ심판이 12번째 선수로 이탈리아에 합류하지만 안았어도 2:0이상으로 박살낼수 있었다고 봅니다.
  • 함부르거 2014/06/21 12:15 #

    페널티킥 줬다고 2:0이 됐을 지는 아무도 모를 일이지만 오심 바로 뒤에 기어이 골 넣은 건 진짜 통쾌하더라구요. ^^
  • 음유시인 2014/06/21 15:12 #

    우리나라는 저런 기적 없나요. 코스타리카 너무 부럽군ㅠㅠ

    리베리는 의외로 골이 안터지네요...
  • 함부르거 2014/06/21 21:28 #

    지금의 코스타리카는 당연히 이길 만한 실력이니 기적이라고 할 수 없죠.

    그리고 리베리랑 벤제마랑 착각하셨나 보죠? 리베리는 부상으로 엔트리에서 빠졌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트위터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