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 8강행 by 함부르거

크랙(Crack)이란 무엇인가 보여준 경기였습니다. 콜롬비아가 우루과이를 2:0으로 꺾고 8강행을 결정지었습니다.

칠레처럼 5백을 들고 나온 우루과이의 수비전략에 콜롬비아가 말려들 뻔 했습니다만, 하메스(스페인어권이니 하메스가 맞겠죠?) 로드리게스라는 크랙이 모든 걸 부숴버렸습니다. 

경기 초반에는 우루과이의 수비전략이 잘 먹혀드는 것 같았습니다. 특히 콰드라도 죽이기가 두드러지더군요. 앞선 경기에서 칠레가 오스카를 지워버렸던 것처럼, 콜롬비아 공격의 시발점인 이 선수를 잘 막으면서 초반 30분 안쪽은 콜롬비아에겐 꽤나 어려운 경기였습니다. 

그걸 끝장낸 건 로드리게스였습니다. 그 첫번째 골은, 그런 식으로 차버리면 수비가 몇 명 있든 골키퍼가 누구든 못 막아요. 세상에 그런 걸 어떻게 막아요. 이런 걸 크랙이라고 하는 거죠. 완벽하게 개인 기량만으로 상대를 박살내 버리는 것. 무시무시하다고 밖엔 말을 못하겠더군요.

첫번째 골을 일찌감치 먹으면서 우루과이의 전략이 무너졌습니다. 공격으로 나와야 했는데 수아레스가 없는 상태에서는 공격이 잘 풀리지 않는데다 콰드라도 죽이기까지 망가졌죠. 틈이 생겼고, 여유가 생긴 콜롬비아 공격진이 완벽한 패스워크로 수비를 흐트리면서 좌우로 패스를 연결, 마지막에 콰드라도가 로드리게스 발 앞에 떨궈주면서 두번째 골이 터졌습니다. 앞의 골이 개인의 골이었다면 두번째는 팀플레이로 만든 작품이었습니다. 우루과이의 희망은 여기서 끝장났습니다.

하메스 로드리게스 이야기를 안할 수가 없네요. 이 선수 대체 못하는 게 뭘까요? 중거리슛도 잘쏴, 드리블도 잘해, 발도 빨라, 패스도 좋고, 코너킥도 프리킥도 잘 차, 헤딩도 좋고, 문전 위치선정도 좋아요. 그야말로 공격수로서 만능패키지입니다. 현재까지 5골로 득점 선두로 나섰습니다.

콜롬비아 팀은 모든 면에서 우루과이를 압도하면서 완승을 거뒀습니다. 공격 면에 방점이 찍힌 팀이긴 합니다만, 수비도 안정되어 있고 조직력이 잘 짜여져 있습니다. 특히 역습 상황에서 선수들의 약속된 플레이가 정말 훌륭하네요. 과감한 롱패스와 섬세한 쇼트패스 모두 잘 합니다. 마르티네스-구티에레스-콰드라도-로드리게스로 이어지는 공격라인은 어떤 상황에서도 위협적입니다

이 팀의 유일한 문제는 8강에서 브라질과 붙는다는 겁니다. 그것만 아니면 우승후보로 꼽고 싶습니다. 8강전이 어떤 의미에서든 대박날 것 같군요. 콜롬비아가 브라질 공격진을 너무 의식하지 않고 자신들의 장점을 잘 살린다면 정말 큰 사건을 낼 수도 있을 겁니다.


두 경기 연속으로 보느라 밤 꼴딱 샜는데 그럴 만 했습니다. 오늘 밤은 정말 멋진 축구의 향연이었네요. ^^=b

ps. 콜롬비아 오스피나 골키퍼 이야기를 깜빡 했네요. 오늘 선방 많았고 큰 기여를 했습니다. 골키퍼까지 좋아 놓으니 우루과이는 몇 안되는 찬스도 모두 막힐 수 밖에 없었습니다. 다른 나라 골키퍼 보면서 부러워 하긴 오랜만이네요... -_-;;;

덧글

  • 다져써스피릿 2014/06/29 07:26 #

    첫 번째 골은 수비수 다섯 명이 애워싸는데 그 사이로 그딴 먼치킨슛을 날려주시니 그저 ㅎㄷㄷ
  • 함부르거 2014/06/29 07:27 #

    글쎄 그런 건 아무도 못 막아요. 게임에서나 나올 법한 슈팅 ㄷㄷㄷㄷ
  • rezen 2014/06/29 10:19 #

    브라질의 조랑 프레드 하는 꼬라지보면 충분히 해볼만 하다고 봅니다.
  • 함부르거 2014/06/29 10:22 #

    흐… 뚜껑은 열어 봐야 알죠. ㅋ
  • 다져써스피릿 2014/06/29 10:26 #

    여기 미국 ESPN에서 경기 후 해설진들이 농담따먹기를 하는데
    브라질의 조는 조 바이든 부통령보다 축구를 못하고
    콜롬비아의 하메스는 르브론 하메스(...)보다 실력이 좋다 드립을 날리더군훀ㅋㅋㅋㅋㅋㅋㅋ
  • 함부르거 2014/06/29 10:27 #

    ㅋㅋㅋㅋ 동명이인 꿀잼 ㅋㅋㅋㅋ
  • 홍차도둑 2014/06/29 14:15 #

    이번 두 경기는 골키퍼들의 선방쇼를 보면서 우와우와 하다가...ㄷㄷㄷ
    하메스의 첫 골은 그냥 ㄷㄷㄷ 이었습니다. 공이 올 때부터 슛 하겠다고 작정하고 한 거라서요.
  • 함부르거 2014/06/29 21:06 #

    진짜 그 골 들어갈 때 소름이 다 돋더군요. ㄷㄷㄷ
  • 홍차도둑 2014/06/29 14:18 #

    하메스 로드리게스가 맞습니다만...
    이번 방송사들의 중계에서 선수들 이름 발음은 개판 그 자체라서요. 몇 나라 말을 짬뽕해 놓는지...
  • 함부르거 2014/06/29 21:07 #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야 하는 방송사가 그 꼴이니… -.-;;
  • 체달 2014/06/29 14:55 #

    저도 날샜지만 너무 재밌어서인지 피곤하지도 않네요 ㅎㅎㅎㅎ
  • 함부르거 2014/06/29 21:07 #

    그래 말입니다. 저도 그러네요.
  • SKY樂 2014/06/29 15:13 #

    브라질-칠레까지만 보고 만족하고 잤는데...
  • 함부르거 2014/06/29 21:08 #

    아까운 경기 놓치셨습니다.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트위터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