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 원한관계로 보는 월드컵 우승팀 예측 by 함부르거

들어가기에 앞서, 이건 순전히 재미로 해 보는 이야기니까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분 없길 바랍니다. ^^

솔직히 축구만 봐가지고는 이번 월드컵에서 누가 우승할 지 4강전이 열리는 지금도 잘 예측이 안됩니다. 그래서 생각한 건데, 이번 월드컵 우승은 마더 로씨야의 대지에 얼마나 원한들 덜 졌는가로 결정될 거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무슨 이야기냐면, 탈락한 우승후보국들이 러시아와 어떤 원한관계가 있었는지 고찰해 보면 답이 나온다는 거죠.

예선 탈락한 독일은 설명이 별로 필요 없죠? 1, 2차대전 때 러시아인들을 얼마나 많이 죽였습니까. 독일이 우리 나라한테 패하고 집으로 가는 모습은 러시아의 대지에 뭍힌 원혼들이 그들을 용서 안했다고 말해주는 거 같았어요.

스페인은 2차대전 때 독일 편에 붙어서 러시아 땅에 병사들을 보낸 적이 있습니다. 사소한 원한도 잊지 않는 마더 로씨야 ㄷㄷㄷ. 이탈리아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얘네는 아예 출전도 못했죠.


이렇게 보면 4강에서 결승, 우승까지 갈 팀들이 보인다 이겁니다. 팀 별로 하나하나 보죠.


1. 프랑스

프랑스는 오랫동안 러시아의 동맹국이었습니다. 2차대전에선 똑같이 독일과 싸우기도 했구요. 그래서 결승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프랑스는 우승 못합니다. 왜냐면 나폴레옹 때문에. 나폴레옹이 모스크바를 점령하고도 패퇴한 것처럼, 프랑스도 결승에는 오르지만 우승은 못할 걸로 예상합니다.


2. 벨기에

러시아와는 별 은원이 없습니다. 그러나 마더 로씨야의 영령들이 프랑스를 극적으로 엿먹이기 위해 떨어트릴 것으로 보입니다.
-_-;;;;;


3. 크로아티아

역시 러시아와는 별 은원이 없지만, 개최국을 떨어트린 저주를 받을 것으로 예상. 아쉽게도 잉글랜드에 질 겁니다.


4. 잉글랜드

우승. 왜? 나폴레옹 전쟁과 1, 2차대전의 동지 아닙니까! 피로 맺어진 우정! 뭐 서로 으르렁 거리며 싸우던 시절도 있지만 그건 다 러시아 땅 바깥에서 그런 거죠. 은혜는 배로 값는 마더 로씨야입니다. ^^;;


이상으로 결론은 잉글랜드 우승입니다. 아 씨 영국놈들 별로 안 좋아하는데 벌써부터 짜증날라 그러네요.


이렇게 나름대로 우승팀 예측하는 것도 재미있는 거 같아요. 여러분의 예측은 어떻습니까?

핑백

  • 함부르거의 이글루 : 프랑스 1 : 0 벨기에 2018-07-11 05:23:51 #

    ... 야지요. 자꾸 이런 짓만 잘하게 되면 네이마르처럼 전세계적 밉상으로 등극하는 것도 시간 문제로 보여요. 어린 놈이 벌써부터 좋은 거 배웁니다 참... -_-;;;; 지난 포스팅에서 프랑스가 올라갈 것으로 예언(예측이라기엔 민망하니) 했는데 맞았네요. 이제 잉글랜드 올라오면 2/3는 맞게 됩니다. 음... ^^;;;; ... more

덧글

  • 2018/07/10 11:09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8/07/10 11:15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다져써스피릿 2018/07/11 05:17 #

    뭔가 그럴싸 한데?.jpg

    오늘 프랑스의 승리는 희망고문의 일환인 것인 거군요ㅎㅎ
  • 함부르거 2018/07/11 05:24 #

    ㅋㅋㅋㅋ 일단 하나는 맞았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 다져써스피릿 2018/07/13 05:46 #

    크로아티아가 미쳐주는 바람에 성지가 되지 못했네요ㅎㅎㅎㅎㅎ
  • 함부르거 2018/07/13 09:44 #

    예언은 실패지만 기분은 좋네요. ㅋㅋㅋㅋㅋㅋㅋ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트위터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