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코오케스트라 10주년 영상 by 함부르거




이걸 어떤 분류에 넣어야 할 지 모르겠어서 일단 가장 관련성(?)이 높은 애니메이션 밸리로 넣습니다.

니코니코 동화 안본지가 한참 되서 이 유쾌한 친구들의 마지막 활동이 벌써 작년 9월에 있었다는 것도 모르고 있었네요. 들어 보니 저도 기억하는 곡이 대부분인 걸 보면 확실히 활동을 마칠 때가 된 거 같긴 합니다.

그러나 이 유쾌한 친구들이 보여준 음악과 서브컬쳐에 대한 사랑은 계속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뭔가를 저렇게 발랄하게 즐기는 것 만으로도 자신 뿐 아니라 세상을 즐겁게 만들 수 있다는 걸 보여줬죠. 보는 내내 참 흥겹고 즐겁고 정답다는 느낌이 들어요.

이 친구들 처음 시작할 때 영상 보면 인원도 적고 음악도 어색하고 뭔가 서투른 것 투성이였지만 그 때도 정말 즐거웠거든요. 점점 규모가 커지고 음악도 세련되어지고 화려해졌지만 즐겁게 즐긴다는 점 만큼은 초지일관 계속되었던 거 같습니다. 

어떤 댓글은 이들을 니코니코동화가 만들어낸 최고이자 최강의 바보들이라고 평했습니다. 바보들은 아니겠지만(ㅋㅋㅋ) 니코니코 동화에서 나온 최고의 문화는 맞는 거 같아요. 사이트 자체는 죽어가고 있지만 여기서 만들어진 문화의 향기는 오랫동안 사람들을 즐겁게 하겠죠.

이들의 활동을 볼 수 있어서 저 또한 즐거웠다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니코오케스라 멤버들, 고맙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트위터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