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스 8강 2차전 토트넘 3:4 맨시티 (합계 4:4) 토트넘 4강 진출 by 함부르거

원래 새벽 경기는 안 챙겨보는데 일하다가 밤새가지고(...) 그냥 보고 잠깐 눈만 붙이자 이랬는데요...


이런 미친 경기가... 


뭐라 말을 못하겠네요. 90분 내내 긴장감 개쩌는 경기였습니다. 어떻게 시간 지나갔는지도 모르겠어요. 

손흥민 두 골은 덤이구요.

결과적으로 VAR이 승부를 가린 셈이 되서 맨시티 팬들은 비디오 판정에 저주를 퍼붓고 있겠습니다. 경기 중에 VAR 판정이 두번 있었는데 둘 다 토트넘에게 유리한 판정이 나 버렸으니... 

암튼 이 경기는 안 자고 본 사람들이 승자입니다. 생전 이런 경기 몇 번이나 보겠어요. 오늘 하루는 힘들겠지만 말이죠.(...)



ps. 한시간 정도 자고 일어나서(...) 덧붙입니다.

천신만고 끝에 챔스 4강에 올라갔지만 토트넘의 문제점 또한 선연하게 드러난 경기이기도 했습니다. 

첫째로 수비. 로즈와 트리피어가 지켰던 양쪽 풀백은 말 그대로 탈탈 털렸죠. 경기 내내 측면으로 볼이 가기만 하면 불안해서 원... 스털링 2골(오프사이드가 된 마지막 것까지 하면 3골), B.실바 1골은 우연이 아닙니다. 경기 중반 이후로 손흥민이 측면에서 거의 수비에만 전념한 것도 이 때문으로 보입니다. 

둘째 습자지처럼 얇은 선수층. 미드필더인 시소코 나가니까 최전방 공격수 요렌테 투입하고 돌려막기 하는 모습이 애처로을 정도였죠. 주축 선수들 상당수가 부상인 것도 있지만 애당초에 수준급 백업멤버 자체가 부족해요. 백업멤버들도 최상급 선수들로 채워져 있는 맨시티하고 직접 대비하니 더더욱 두드러지는 문제죠. 챔스 우승에 도전하는 팀 중에 선수층이 이렇게 얇은 데가 또 있을 지 모르겠습니다. 손흥민도 4강 1차전 출전 금지까지 당했으니 포체티노 감독은 정말 고민이 많을 겁니다.

솔직히 이번에는 운 좋게 이겼다는 느낌입니다. 이런 팀 상태면 4강 아약스전에서는 질 거 같다는 게 제 감상입니다. 팀 전력 자체가 부족해요. 이번에도 이기고 결승 진출하면 포체티노 감독은 세계적인 명장 반열에 올랐다고 봐야 하지 않을까요.

덧글

  • ㅁㄴㅇㄹ 2019/04/18 06:11 # 삭제

    독일전 막판이 생각나더군요 ㅋㅋ
  • 무명잡설가 2019/04/22 15:47 #

    4강전부터 케인은 원래 아웃에 손흥민 결장확정이니 이기면 좋겠지만 지더라도 1점차 이내로 져야 결승행을 기대할 수 있겠죠.
  • 함부르거 2019/04/22 18:16 #

    포체티노 돌려막기 신공의 절정을 볼 수 있을지도요.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트위터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