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PC 1단계 주문 완료 by 함부르거


새 PC 주문 완료. 저는 한번 사면 오래 쓰는 타입이니 내구성 위주로 골랐습니다. 아 글쎄 전 샌디브릿지를 아직도 쓰고 있단 말입니다... ^^;;;  스펙이 좀 과한 것 같으나 스스로에게 생일선물 미리 한 셈 치겠습니다. 11번가에서 주문한 건 3개월 무이자 할부가 되서 좀 더 과감하게 지른 거 같네요. 

메인보드만 쇼핑몰이 다른 건 물건이 없어서입니다. 품절해 놓고선 계속 다나와에 올려 놓으면 소비자들 기만하는 거 아닌가? -_-;;;

메인보드는 TUF하고 ROG Strix 사이에서 좀 고민했는데 그 ASUS에서 'TUF는 내구성 짱짱을 컨셉으로 만들었어요'라고 하니 믿어야죠 뭐. I/O 쪽이 허전해 보이는 게 좀 아쉬운데 생각해 보면 제가 컴퓨터에 광출력 연결해서 쓰는 것도 아니고 이정도로도 충분하다고 보입니다.

M2에는 아직 좀 불안한 느낌이 있지만 메인보드에 방열판도 포함되어 있고 하니 한번 트라이 해 봐야죠. 가성비는 500GB가 좋지만 어차피 OS랑 스팀 말곤 그닥 깔 것도 없으니 250GB로 갔습니다.

OS는 마침 십몇년 전 샀던 노트북을 퇴역시키고 리눅스 깔 생각이라 거기에 있던 라이센스를 이 보드로 옮겨 오면 될 거 같습니다. 예전에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 프로모션 할 때 라이센스 등록한 놈이라 개이득. 옛날 노트북은 이젠 도저히 윈도우 환경으로 못 돌릴 물건이 되어 놔서요.

해외직구는 가격 차이가 크지 않은데다 배송기간, A/S, 관부가세 생각하면 그닥 이득이 없어서 걍 포기했습니다. 튜닝 램은 확실히 싸긴 하지만 삼성 시금치가 훨씬 싸단 말이죠... 오버클럭 잘 되면 아무 차이 없으니 그냥 이걸로 갑니다. 용팔이들이 괘씸하긴 한데 그렇게 큰 가격 차이 없으니 뭐...

기존에 쓰던 부품들은 세컨 컴으로 재활용할 겁니다. 마침 작은 아버지가 추석 때 구닥다리 본체를 가지고 오셔서 거기다 옮겨 심을 생각입니다. 그 녀석의 파워가 버텨줄 수 있길 빌어야겠네요.

이제 남은 단계는 2단계 파워+그래픽카드+HDD증설, 3단계 모니터가 되겠네요. 일단 이녀석부터 돌려 보고, 나머지는 천천히 알아볼 생각입니다.

생애 처음으로 AMD CPU를 써보게 됐습니다. 은근 기대되네요. ^^

덧글

  • virustotal 2019/09/16 17:52 # 답글

    램이 진짜 끝물이죠


    DDR4 메모리 오버클럭 6GHz 돌파 성공

    https://www.bodnara.co.kr/bbs/article.html?num=157537

    오버로 뭔짓을




    https://www.samsungsvc.co.kr/intro/svcIntro.do?method=view&intro=memory


    램은 확인하고 불량이면 교환받으세요


    https://www.bodnara.co.kr/bbs/article.html?num=157142

    그리고 혹시 모르니 램 호환 확인하세요

    글을 읽어봐도 이해가 쉽지않네요





  • 함부르거 2019/09/16 17:58 #

    새 규격 램 나오는 거 기다릴까 생각도 했는데 그러다간 언제 맞출 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냥 타협했습니다. 램 오버는 3200Mhz 넘으면 더 이상 욕심 안 부리려구요. 그리 큰 성능상 이점이 없더군요.

    그리고 정보 감사합니다. ^^
  • dolhosub 2019/10/04 15:48 # 삭제 답글

    라이젠은 말로는 많이 들었는데 성능이랑 안정성은 괜찮아? 학생 때는 안정성 보다는 성능 위주였는데, 직딩 이후 성능보단 안정성 위주라 라이젠이 나와도 선뜻 손이 안가던데, 형 느낌은 어때?
  • 함부르거 2019/10/04 16:10 #

    성능 개짱짱. 발열 제어도 안정적. 빡세게 돌려도 기쿨이 75도 이상 안 올라감. 공정빨이 무섭긴 무섭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트위터위젯